전에는 배출도 직접 해야 해서 반쪽짜리 서비스였는데, 지금은 폐기물을 옮겨주는 ‘내려드림’이라는 서비스를 론칭 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폐가구의 경우에는 대형 폐기물로 오히려 돈을 주고 버려야 합니다.
왜냐면 이 수납장 하단부에는 난방 분배기가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 분배기는 나중에 난방공사를 위해서 바닥까데기(?)를 진행할때 위치를 바꿀 예정이므로 철거를 해야만 했습니다.
정말 오래된 싱크대입니다. 철거하지 않고 필름작업을 해서 비용을 절약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전 집주인이 누수가 있어서 기존 발코니 창고장을 철거를 해놓은 상태였습니다. 아울러 안방에 위치한 붙박이장도 본인들이 직접 철거하여 이사짐을 뺐습니다. 그래서 비용이 조금 절약되었습니다.
하지만 싱크대 상태에 따라서 필름으로 작업하신다면, 다른 시공부위들인 샤시, 문틀, 현관문등 필름작업을하실때 같이 진행하면 비용을 많이 절약할수 있습니다.
여기로는 각 지자체와 연계되어 폐가구, 폐가전을 쉽게 버릴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실제로 얼마나 많은 제안이 올지는 모르겠지만, 어차피 버릴 유품정리 가구인데 돈까지 받을 수 있으면 더 좋겠죠.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잠시 후 다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범위의 시설물이라도 층수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철거 작업에는 다수의 장비가 필요한데, 건물이 높을수록 장비나 폐기물을 옮기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어차피 사용하지 못하는 폐가구이고 폐기장까지 혼자 가구를 옮기는 것도 어렵다면 유료수거라도 신청하는 것도 고려해보십시오.
그 외에 집안에 붙박이장이나 다른 수납장들이 있을경우 비용이 플러스가 됩니다. 요즘 발코니에도 창고장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 또한 철거를 해야 한다면 비용에 포함 시켜야 합니다.
더보기 게시물 알림 내 글 반응 내가 작성한 게시물이나 댓글에 다른 사람이 댓글이나 답글을 작성하면 알려줍니다.
가전은 재활용이 쉬워 무료로 수거하거나 매입하는 곳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